본문 바로가기
일상/꿀팁, 정보전달

안양 박달 과학화 예비군 훈련장 후기 _ 강서구, 양천구 (훈련, 점심식사, 셔틀 타는곳)

by jeonsnow 2022. 9. 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

 

작년까지 코로나로 실시하지 않았던 예비군 훈련을 올해부터 재개하게 됐는데요.

 

저도 예비군 대상자이기 때문에 올해 예비군을 다녀왔습니다.

 

제가 훈련받은 곳은 안양에 있는 박달 과학화 예비군 훈련장입니다.

 

 

 

 

예비군-군화
군화 나비끈으로 묶은 사람이 보이면 아마 높은 확률로 의경출신일 겁니다.

 

저는 일 때문에 예비군 날짜를 변경한 케이스인데요. 예비군 날짜 변경은 메일이나 문자로 온 훈련안내문에 적힌 예비군 중대 전화번호로 전화해서 변경하면 됩니다. 바로 변경해줘요.

 

 

셔틀버스 운행

강서구, 양천구에서 출발하는 예비군들을 대상으로 셔틀버스를 운행합니다. 문자메시지로 셔틀버스가 정차하는 곳과 정차시간을 알려줍니다.

 

셔틀버스 비용은 왕복 7000원 입니다. (참고로 예비군 훈련비로 8000원을 줍니다)

 

우선 셔틀버스에 타고 예비군 훈련장에 도착하면 셔틀기사 아저씨에게 현금으로 돈을 지불하거나 계좌이체를 하는 식입니다. 돈을 지불하고 나면 티켓을 주는데 예비군이 끝나고 집으로 가는 버스안에서 이 티켓을 다시 돌려주면 됩니다.

 

셔틀버스 자리가 부족해 서서 가는 경우도 생기니 훈련이 끝나고 빨리 셔틀버스에 탑승하길 추천합니다.

 

박달예비군-셔틀버스-승차권
훈련받으면서 잃어버리지 않게 조심하세요.


복장 및 훈련

복장은 검사하지 않습니다. 군복을 챙기지 못했더라도 훈련소 입구에 군복을 대여해주는 곳이 있어서 크게 문제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모자는 안챙겨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방탄모를 받으면 개인 사물함에 모자를 보관하기 때문에 모자를 쓸일이 없어요.

 

훈련은 영상사격, 개인사격, 총기분해, 목진지, 서바이벌 전투, 영상교육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사격의 경우 영상사격과 개인사격 모두 실내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크게 힘들지 않습니다.

 

서바이벌도 10분동안 이루어지며 설렁설렁 하면 됩니다.

 

훈련장안에서 시간이 멈춘거 빼고는 크게 힘들지 않아요.

 


점심식사

가장 기다려지는 점심식사입니다. 워낙 예비군 점심식사가 개판이다라는 말이 많아서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점심이 푸짐하고 맛있습니다.

 

훈련장 입소할 때 신분증 검사를 하면서 점심 메뉴를 고를 수가 있습니다. 양식과 한식이 있는데 저는 한식을 골랐습니다.

 

박달예비군-점심식사

 

참고로 양식은 함박스테이크에 스파게티 였습니다. 제가 자취하면서 혼자 차려먹는 밥보다 훨씬 좋습니다. 점심시간은 오후 2시까지 입니다.


후기...

 

박달예비군-후기
퇴소하면서 찍었어요. 날씨가 참 좋았습니다. 빨간버스가 셔틀버스입니다.

 

올해는 작년에 받은 영상교육을 토대로 조기퇴소를 했기때문에 다들 훈련에 적극적이지 않았던 거 같습니다. 열심히 해도 정해진 시간에 퇴소하니까요.

 

물론 저는 영상교육을 보지 않아서 8시간 풀로 채워서 훈련을 받았지만요. 덕분에 이렇게 모든 훈련도 받고 후기도 적을 수 있었습니다.

 

내년 2023년 부터는 박달 과학화 예비군 훈련장에서 스마트 워치로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훈련을 받는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합니다. 

 

뭐 그러든가 말든가 ㅋㅋ

 

 

▷2022년 예비군 원격교육 정보 알아보기(예비군 대상자 필독)

▷예비군 훈련일정 및 교육필증 다운받는 법 바로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