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꿀팁, 정보전달

강서구 직장인 수영장 추천!! _ 공항 스포렉스(위치, 가격, 장점, 단점)

by jeonsnow 2023. 2. 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2022년을 보내고 2023년이 된 지도 벌써 한달이 됐습니다.

 

여러분은 새해 목표 잘 이뤄가고 있나요? 

 

저의 새해 목표는 바로 "수영" 인데요.

 

오늘은 수영강습을 생각하는 분들을 위해 수영장을 추천하고자 합니다.

 

직장인_수영_추천

 

 

제가 추천하는 곳은 바로 강서구 공항동과 송정역 부근에 위치한 공항 스포렉스 입니다.

 


공항 스포렉스 위치

 

 

공항스포렉스는 공항중학교에 위치해 있습니다.

 

9호선 공항시장역과 5호선 송정역과 가까워서 접근성도 좋아요.

 

무엇보다 수영장 입구 바로 앞에 따릉이가 있어서 저같은 게으른 뚜벅이들에게 희망을 줍니다.


강습 및 자유수영 가격 및 시간

 

1:1 수업

- (1개월 기준, 4회 미만) 6만원

- (1개월 기준, 4회 이상) 5만원

원하는 요일과 시간대를 정할 수 있습니다.

 

그룹레슨

- 주 2회, 9만원

- 주 3회, 11만원

- 주 4회, 13만원

월~목 중 원하는 요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수업시간은 성인반은 오후 8시~오후 9시입니다.

수업이 끝난 후 오후 9시~오후 10시 는 자유수영입니다.

금요일은 오후 8시~오후 10시 자유수영입니다.


내가 공항 스포렉스를 고른 이유, 장점

 

수시모집으로 진행하며 인원제한이 없다.

아마 이게 제가 공항스포렉스를 고른 가장 큰 이유일 겁니다. 수영장을 여러군데 알아봤는데 대부분 매월 26일부터 회원을 모집하고 기간내에 선착순으로 모집을 했습니다. (사설 수영장은 제외입니다) 하지만 공항스포렉스는 수시로 모집을 했고 인원제한도 없어서 마음먹으면 바로 등록한 날부터 수영을 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오후에 수업을 진행하고 요일을 정할 수 있다.

직장인 기준으로 공항동, 방화동, 송정쪽에는 제 경험상 교대근무(스케줄 근무)를 하는 직장인 분들이 많습니다. 저도 물론 스케줄 근무를 하고 있고요. 그래서 다른 수영장 처럼 월,수,금이나 화,목,토로 수업을 진행하면 일 때문에 수업을 빠지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공항스포렉스는 원하는 요일을 선택해 갈 수 있기 때문에 유동적으로 수업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금요일 자유수영을 할 수 있다.

여기가 저의 첫 수영장이라 다른 수영장도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강습이 없는 금요일의 경우 무료로 자유롭게 자유수영을 할 수 있습니다(20:00~22:00)

 

가격이 저렴하다.

이건 공항스포렉스만의 장점이라기 보단, 수영을 배우면서 느낀 점입니다. 제가 다른 취미활동도 많이 해봤는데(유도, 복싱, 통기타 등) 수업 한번에 만원꼴이면 상당히 저렴하게 취미활동을 즐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시설도 무난하고 강사들도 친절하다

수심은 0.9m에서 1.5m로 점점 깊어지는 형태의 수영장입니다. 강사들도 무난하게 친절합니다. 살짝 아쉬운건 캐비넷이 조금 작아서 바구니 같은 곳에 옷을 담아야 하는데, 저는 오히려 빨리 갈아입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설마 누가 훔쳐가겠어요?


살짝 아쉬웠던 점, 단점

 

매주 레슨 요일을 정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요일을 정할 수 있긴 하지만 한번 요일을 정하면 한달 내내 본인이 정한 요일에만 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번 달에 주 3회 그룹레슨을 월,수,목으로 정했다면 그 달은 월, 수, 목만 가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달마다가 아니라 주마다 바뀌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세면 용품이 부족하다.

샤워장에 샴푸랑 어린이용 바디워시만 있습니다. 바리바리 싸들고 다니는 걸 좋아하지 않는 저로서는 개인 세면용품을 챙기지 않기 때문에 살짝 아쉬웠습니다.

 


전반적인 후기

진도도 빨리 나가면서 회원 한명 한명 자세도 봐주고 궁금한 점이 있으면 잘 알려줘서 수업 내용은 불만이랄 것이 없습니다. 그리고 사실 수업보다도 끝난 후 자유수영 때 더 본인 실력을 많이 늘릴 수 있다 생각하고요.

 

수시모집이다 보니 회원마다 진도가 다른데 알아서 구역을 나눠서 실력별로 맞춤 레슨을 받습니다.

 

공항스포렉스를 등록하기 전 저도 다른 블로그 후기들을 많이 찾아봤는데, 시설이 조금 구리다는 리뷰가 있었습니다. 대부분 탈의실 얘기였는데 솔직히 그 정도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무난히 다닐만 해요.

 

아무튼 저는 공항스포렉스 강추입니다.

 

 

 

 

 

반응형

댓글